<내 상황>
유니티에는 매우 많은 컴포넌트들이 존재하고 그 속성값 또한 매우 다양하다...
이번에는 공사장 현장 상황의 시뮬레이션을 구현하기 위해 plane object에 material을 입혀 공사판 바닥 효과를 연출하려 했으나
plane에 바닥 material이 그대로 입혀져서 해상도도 떨어지고 비현실적이였다.
분명 욕실 타일 붙이듯이 plane에 나눠서 붙이는 방법이 있을텐데... 라고 생각하며 결국엔 구글링...
<본문>
모래자갈들이 사람 머리보다 크고 비현실적이다.
plane 오브젝트의 inspector창에 Material 컴포넌트를 보면 Tiling이라는 속성이 있다.
지금은 x: 1, y: 1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는 plane을 타일 하나로 채우겠다는 의미이다.
x: 4, y: 4로 변경하면
값을 높일수록 타일이 많이 사용되고 동시에 material에 사용되는 이미지 또한 자동으로 scaling되면서
plane이 조금 더 현실적으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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