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튼을 눌렀을때 cube의 Material을 변경하려 한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hangeMat : MonoBehaviour
{
public Material[] mat = new Material[2];
int i = 0;
public void ChangeCubeMat()
{
i = ++i % 2;
// Change Material
gameObject.GetComponent<MeshRenderer>().material = mat[i];
}
}
|
cs |
cube GameObject에 위의 스크립트를 넣고
Button의 On Click Listener에 ChangeCubeMat() 함수를 설정하여 적용할 수 있다.
728x90
'난 이 분야 전문가야!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material tiling (머티리얼 타일 나누기) (0) | 2022.12.02 |
---|---|
Unity :: Bitmap import 설정법 (Bitmap not found in System.Drawing 해결) (0) | 2022.10.17 |
Unity :: 스크립트에서 태그(tag) 추가하는법 (0) | 2021.12.02 |
Unity :: 스크립트에서 컴포넌트(component) 추가하는법 (0) | 2021.12.02 |
Unity :: 프리팹(prefab) 이란 (0) | 2021.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