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fab이란 한 줄로 설명하자면
미리 만들어진 Object를 재활용 가능한 형태로 만들어 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제>
Person이라는 사람 형태의 Object를 하나 생성하였습니다.
자식 object로 Body, Head, LeftLeg, RightLeg, RigthArm, LeftArm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Hierarchy창에 있는 Person Object를 복사 붙여 넣기 하여 사용해도 재사용이 가능하지만
그렇게 되면 기존에 변경한 component 설정 값들도 똑같이 복사가 되어 생성되기 때문에
원본 Object값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또한 여러 Scene에서 같은 Object가 필요할 때
Prefab으로 만들어 두면 Object를 재사용하기 편리해집니다.
<Prefab으로 만드는 법>
Prefab으로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Hierarchy창에 있는 Person Object를 Prefab으로 저장해 두고 싶은 폴더에 drag&drop 해줍니다.
그렇게 되면 Object 아이콘 색상이 하늘색으로 하이라이팅 됩니다.
또한 저장한 폴더에 Person.prefab이라는 prefab 확장자를 가지고 저장이 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Prefab으로 만든다." 라고 하며
이제 어느 Scene에서든 Person.prefab파일을 가져와 사람 형태의 Objec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tip>
Prefab은 Prefabrication이라는 건축 용어에서 파생되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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