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 이 분야 전문가야!/Computer Graphic

Mac Anaconda OpenGL Import Error 해결법

ImportError: ('Unable to load OpenGL library', "dlopen(OpenGL, 0x000A): tried: '/Users/kisub/opt/anaconda3/envs/cg-course/lib/OpenGL' (no such file), '/Users/kisub/opt/anaconda3/envs/cg-course/lib/OpenGL' (no such file), '/Users/kisub/opt/anaconda3/envs/cg-course/lib/python3.7/lib-dynload/../../OpenGL' (no such file), '/Users/kisub/opt/anaconda3/envs/cg- ...

 

아나콘다 가상환경에서 OpenGL을 설치하고 코드를 실행하려 했는데 위의 에러가 발생했다.

 

PyOpenGL이 ctypes를 사용하여 OpenGL 라이브러리를 찾으려고 하는데 찾지 못해서 생기는 문제라고 하는데

정확히는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다... ctypes는 c의 데이터 타입이나 dll 같은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 위한 파이썬 모듈이라고 한다.

 

아무튼 해결법은 생각보다 간단했다.

아나콘다 ctypesloader.py 파일 안의 내용을 수정해주면 된다.

 

파일의 위치를 모를 경우 find 명령어를 사용해서 위치를 찾아준다.

 

나의 경우

find /Users/<user name>/opt/anaconda3 -name "ctypesloader.py"

터미널에서 위의 명령어를 사용하여 ctypesloader.py의 경로를 찾았다.

 

파일을 열면 35 line 쯤 

fullName = util.find_library( name )

부분을 아래와 같이 수정해주면 잘 작동된다.

 fullName = '/System/Library/Frameworks/OpenGL.framework/OpenGL'

 

 

Reference: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3475461/unable-to-import-opengl-gl-in-python-on-macos

https://codingcoding.tistory.com/61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