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3D Core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
Build Settings으로 이동하여 Android platform으로 변환한다.
Player Settings에서 XR Plugin Management를 설치해준다.
설치 완료 후 아래와 같은 창이 뜰텐데 PC와 Android에 모두 오큘러스를 체크한다.
Unity Package Manger에서 oculus Integration Asset을 임포트한다.
에셋을 import 할때 이런 창들이 뜰텐데 모두 파란색 권장 사항들을 클릭해 준다. (upgrade 및 재부팅 까지 모두 수행)
설치하고 나면 이제 프로젝트 상단에 Oculus 탭이 생성되어 있을 것이다.
Oculus -> Tools -> Project Setup Tool 클릭
안드로이드와 PC의 모든 에러와 경고를 Fix 및 Apply 해준다.
Meta Quest를 개발할때는 Main Camera 대신 OVRCameraRig 오브젝트를 사용한다.
MainCamera 오브젝트를 삭제한 후 Project 창에서 검색을 통해 OVRCameraRig 오브젝트를 찾고 Hierarchy 창에 추가한다.
[추가 권장 설정 사항]
- BuildSettings : [Android Platform] Texture Compression 'ASTC' 로 설정
- Project Settings :
- Player :
- Other Settings :
- Rendering :
- Color Space => Linear
- Graphics APIs에서 OpenGLES3 빼고 제거
- Identification :
- Minimum API Level >= Android 10.0 으로 설정
- Configuration :
- Scripting Backend : IL2CPP
- Target Architectures : ARM64
- Rendering :
- Other Settings :
- Player :
참고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D8_vdJG0UZ8
https://www.youtube.com/watch?v=xX7NwVChG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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